본문으로 바로가기

써머크마

  1. Home
  2. 여행/산티아고 순례길 정보
  3.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요약 정보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요약 정보

· 댓글개 · ΛΞΟΠΡΣΨθ
반응형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은 방송이나 여러 곳에서 정보를 들어서 알고 계시겠지만, 순례자의 길은 어떤 루트가 있는지 산티아고는 순례길이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산티아고라고 말을 하는 것은 산티아고 대 성당 Camino de Santiago Compostela 이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그곳을 목표로 걷는 것입니다.

 

목록

1. 순례자의 길이란

2. 루트

3. 프랑스길 - Ways of St. James 


1. 순례자의 길이란

 

사실 출발 전에는 잘 알지 못했지만 간단히 얘기하자면 예수의 열두 제자 중 성 야고보( Saint James)의 무덤이 있는 산티아고 대 성당으로 가는 성지 순례길입니다.  세인트 제임스를 스페인어로 산티아고라고 합니다.

 

9세기경 한 가톨릭 수도사가 밝게 빛나는 별빛을 따라가 별빛이 비추는 곳에 야고보의 유골을 발견하고 그 유해를 안치한 곳이 산티아고 대성당입니다. 그때부터 유럽전 지역에서 수많은 순례객이 오기 시작했고 그 길들이 지금의 순례길입니다. 

 

산티아고로 가는 순례길을 걷는 사람들을 순례자라고 하며 그 길을 걸으면 모두 순례자가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종교적인 이유로 오는 사람들보다는 개인적인 이유로 그 길을 걷는 사람이 많습니다. 

 

산티아고 대성당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 준비물

 

산티아고 순례길 여행 준비물

여행을 계획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고 설레는 순간이라는 사람들 말처럼 저도 설렘 반 걱정 반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여행사를 끼고 가는 여행도 아니고 1주일 정도 가는 단기 여행이 아니라 어

sumcma.tistory.com

생장 피에 드 포트 (Saint Jean Pied de Port)

 

생장 피에 드 포트 (Saint Jean Pied de Port)

생장 피에 드 포트는 프랑스의 한 지 방입니다. 이곳에서 순례자의 길 프랑스 루트가 시작하는 곳입니다. 800km를 시작하는 곳이며 이곳에 순례자 사무실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sumcma.tistory.com

산티아고 순례길 하루에 몇 킬로를 걸으면 좋을까?

 

산티아고 순례길 하루에 몇 킬로를 걸으면 좋을까?

산티아고 순례길을 계획하다 보면 하루에 몇 킬로를 걸으면 좋을 까요? 아니 몇 킬로를 걸을 수 있을까요? 한 번도 걸어본 적이 없는 분이라면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면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습

sumcma.tistory.com

성 야곱(Saint James) 의 축제일과 성년(Holy Year)

 

성 야곱(Saint James) 의 축제일과 성년(Holy Year)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에서는 매년 7월 25일은 성 야곱의 축제일입니다. 그 즘에 각종 전시회, 연극 공연, 거리 연극, 콘서트 등이 이루어집니다. 한마디로 축제이죠. 그런데 성년이라고 해서 또

sumcma.tistory.com

 

2. 루트

사실 오래전 순례자들이 저마다의 집에서 출발을  해서 루트는 5000곳이 넘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 걸 증명이라도 하듯이 순례자의 길 루트 지도를 보면 아주 먼 로마에서부터 시작하는 길도 있습니다. 아마 2000km가 넘는 길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프랑스 길 (가장 대표적인 길), 북쪽 길, 프리 미티 보길, 은의 길, 포르투갈길, 미드 리드 길, 영국 길 등이 대표적입니다.

 

 

순례길 루트

순례자의 길 루트( 출처: 위키백과)

 

3. 프랑스길 - Ways of St. James 

 

까미노 데 프란세스 ( Camino de France)

 

프랑스길은 약 800킬로로 한국으로 따지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도보로 왕복을 걷는 것보다 조금 더 걷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길은 생장 피에르 드 포트 SJPD (Saint Jean Pied de Port)에서 출발하는 순례길로 순례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걷는 길이며 초보자가 시작하기 좋은 길입니다. 보통 30-35일 정도가 평균 소요 시간인데 순례길 시작하는 곳까지 꽤 많은 여정이 필요하여 앞뒤로 2-3일 정도 일정을 추가하여 여유를 둡니다.

 

 

 

 

하지만 800km를 무조건 완주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순례 완주 증서를 받기 위해서는 산티아고 전 100km부터 걷기 시작하면 됩니다. 보통 프랑스길로 따지면 사리아라는 곳에서 출발을 하면 되고 보통 1주일 정도면 충분합니다. 

 

참고할 만한 사이트로는 '대한민국 산티아고 순례자 협회'나 네이버 카페 '까. 친. 연 2.1'을 추천합니다. 정말 좋은 정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길을 걷다가 모르거나 정보가 필요할 때 꼭 찾게 되니까 알아두면 좋아요. 제 경험은 철저한 준비도 필요하지만 걷다 보면 알게 되는 것도 많고, 몰라도 되는 정보도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어는 계절이 좋은 지는 알고 가야겠죠. 그래서 초보들이 가장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고 시설이 잘 되어 있는 프랑스 길을 선호합니다. 그리고 충분히 아름다운 길이고 처음이라면 프랑스 길을 걸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